메뉴 건너뛰기

FINCH CLUB

FINCH INFO

Red throat-parrot finch / 일환조

2017.01.06 15:37

finches 조회 수:1669

parrotF_title.png

특징 / CHARACTERISTICS
영명 : Red throat-parrot finch
학명 : Erythrura psittacea
몸길이 : 12cm (꼬리길이를 포함해서)
평균수명 : 7년
성별 : 얼굴의 붉은색의 범위 및 크기등으로 구분할수 있으나, 새마다 조금씩 차이지기에 100% 구별이 가능한 것은 아니며 발정기에 수컷의 울음소리로 가장 확실하게 구분할수 있다.
포란과 육추 : 포란 약 14일, 육추기간은 약 21일
유조 : 부리는 노란색을 띄며 얼굴에 불은색이 없다.

사진제공 : 핀치클럽
설명
서식지는 뉴칼레도니아(호주 동쪽의 프랑스령 섬)이다. 국내에서는 상당히 고가의 핀치로 취급되고 있어서 일반적으로 새집등에서 구하기가 쉽지않다. 암수의 구별은 안면의 적색부분의 범위등으로 알수 있으나, 어린 수컷이나 기가 약한 수컷은 자칫 암컷으로 오인될 수도 있다.

외국에서는 파이드 및 씨그린등의 변이종이 존재하며, 성격이 온순한 편이 아니어서 소형 왁스빌이나 성격이 온순한 핀치와의 합사는 바람직하지 않다.

변이종 Seagreen pied - 김승욱님 사진제공
번식
일홍조는 3개월정도면 성조가 되는데, 번식에 사용하는 경우는 최하 9개월이상이 좋다. 둥지를 매우 잘 만드는 새임으로 충분한 양의 둥지풀을 넣어주도록 한다.

한번 쌍을 이룬 암수는 유대감이 매우 강하여 일정기간 분리사육하여도 다시 예전의 짝과 쌍을 이루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가급적이면 휴식기때 분리사육한 후에 다시 번식을 시도할때는 이전의 짝과 페어링을 시키도록 한다.

둥지는 하프오픈 나무둥지등이 적당하다.
모이와 사육장
모이는 일반적으로 호주산 핀치류와 동일하며 신선한 야채나 과일, 에그후드등을 별도로 공급한다. 번시기에는 산먹이를 매우 잘 먹으며 충분한 동물성 단백질을 공급하도록 한다.
위로